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이제는 일상으로! 메르스 극복 경제 활성화 주력

추천0 조회수 29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이제는 일상으로! 메르스 극복 경제 활성화 주력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6-2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이제는 일상으로 돌아갑시다!”
대전시가 메르스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두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대전시는 최근 메르스 확산세가 주춤하는 것에 미뤄 점차 진정국면으로 접어들 것으로 판단하고 그동안 침체됐던 시민의 불안심리 해소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전개할 방침인데요.
이와 함께 23일 을지대병원이 코호트 격리에서 해제돼 정상 운영을 재개하는 등 대전시의 다양한 메르스 저지정책이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시민에게 희망을 주고 있습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아직 안심할 단계는 아니지만 그동안의 노력으로 메르스 확산 추세가 꺾이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며 “속히 시민이 안심하고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후속 조치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메르스 극복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발표
대전시는 최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활성화 대책을 마련‚ 본격 추진키로 했습니다.
이번 대책은 그동안 메르스 확산에 따른 불안심리로 소비가 위축되면서 지역경제가 겪고 있는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는데요.
우선 시민의 심리적 불안을 잠재우기 위해 공공기관이 솔선해 소비 진작을 추진하는 동시에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지원‚ 경제단체 및 시민단체가 주축이 되는 일상 회복 캠페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개할 계획입니다.
[지난 19일 중구 태평시장을 찾아가 메르스 여파로 위축된 상황을 살피고 상인들을 격려하는 권선택 대전시장]
대전시는 소비 진작을 통한 경기 회복을 위해 ▲노출병원 인근 식당 이용하기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구입 및 전통시장 방문하기 등을 전개하고‚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시장주변 주차 허용 확대 등을 자치구와 협조해 시행할 방침입니다.
또 정부 금융지원정책을 활용해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신용보증재단 특례보증 및 소상공인 특별자금 지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신용보증기금 메르스 특별보증‚ 새마을금고 별도자금 지원 등을 적극 안내할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대전시는 지역경제 부양을 위해 예산 조기집행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서민의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자동차세 납부유예‚ 휴가 장려 및 여가문화 활성화 정책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을지대병원 코호트 격리 해제
지난 9일 메르스 확진자 발생에 따라 코호트 격리에 들어갔던 을지대병원이 23일부로 격리에서 해제돼 정상 운영을 재개했습니다.
대전시는 을지대병원에서 확진자가 발생함과 동시에 방역당국과 긴밀한 협조를 하며 신속한 역학조사 및 완벽한 격리조치를 단행‚ 이후 이곳에서 단 한 명의 추가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습니다.
[23일 코호트 격리에서 해제된 을지대병원을 찾아가 의료진을 격려하는 권선택 대전시장]
이날 을지대병원을 찾은 권선택 대전시장은 “상황 발생 시 우리시와 을지대학병원과의 빠른 협조체계 구축으로 단기간에 격리에서 해제되고 청정병원으로 돌아왔다”며 “그동안 헌신을 아끼지 않은 의료진 여러분께 시민을 대표해 감사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