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문

  1. 어문

약속사업 실천! 저소득층 아동 학습 돌보는 ‘초록펜 자원봉사단’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스토리 즐겨찾기 추가 인쇄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작자 미상 -
추천 0 조회수5 다운로드 수1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출처(저작자)만 밝히면 상업/비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저작물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약속사업 실천! 저소득층 아동 학습 돌보는 ‘초록펜 자원봉사단’

저작자 미상 - 저작물 2267372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4-0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대전시의 ‘초록펜’은 새싹과 같이 자라나는 아동에 대한 학습지원을 의미합니다.
‘초록펜 학습지원서비스’는 저소득층 아동의 학습지원과 정서발달을 위해 대학생 및 시민의 자원봉사로 진행되는 권선택 대전시장의 시민 약속사업입니다.
대전시는 최근 대전시민대학에서 ‘초록펜 학습지원서비스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6일 대전시민대학에서 열린 초록펜 학습지원서비스 발대식에서 자원봉사자들에게 대형 초록펜을 전달하는 권선택 대전시장]
이날 발대식에는 올해 자원봉사단으로 선발된 대학생과 시민 238명이 참석해 봉사정신을 다짐했는데요.
이들은 앞으로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저소득층 아동에게 주요 교과목 및 예체능 학습을 지원‚ 아이들의 건전한 성장을 돕게 됩니다.
대전시는 올해 출범한 초록펜 학습지원서비스가 어려운 환경에 놓인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교육 양극화 해소에도 일조해 교육평등을 통한 시민행복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6일 대전시민대학에서 열린 초록펜 학습지원서비스 자원봉사자 발대식]
권선택 대전시장은 “우리 어린이들이 초록펜 자원봉사단의 돌봄으로 더 큰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고‚ 자원봉사단은 봉사활동을 통한 사회기여와 행복을 느낄 것”이라며 “대전의 초록펜 사업이 저소득층 교육복지의 롤 모델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대전시는 초록펜 학습지원서비스 시행과 함께 워킹그룹을 통한 발전방안을 모색‚ 내년부터 대전복지재단 교육만두레와 협력체계를 마련하고 통합 운영할 계획입니다.

저작물 정보 전체보기

저작물 정보 레이어 열기

저작물 상세정보

저작물 속성
1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저작물정보변경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