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강문동 철기시대유적

추천0 조회수 28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강문동 철기시대유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기타
요약정보
①집자리의 동북편에서 파손된 상태로 다른 토기들과 함께 노출된 것을 복원한 것이다. 납작밑바닥으로 밑동과 몸통의 접합부는 눌린 자국이 남아 있다. ②화덕자리의 동편 바닥에서 약간 들떠 있는 상태로 아가리의 일부와 밑동이 잘려나간 상태로 나왔다. 몸통은 좁고 길쭉한 장동형으로 목에서 약간 오무라들어 있다. ③화덕의 동편에서 다른 토기들과 함께 나왔다. 들린바닥으로 밑동과 몸통의 접합부는 잘록하게 들어갔고 몸통은 완만하게 바라지다가 중간 지점에서 오무라들어 있다. ④화덕의 남서편 벽체에 인접하여 몸통의 거의 전부가 바닥에 묻힌 상태로 나왔고‚ 아가리는 진흙으로 덮었다. 들린바닥으로 밑동과 몸통의 접합부에는 손누름자국이 남아 있다. ⑤집자리의 동남편 토기의 바로 옆에서 파손된 상태로 나온 것을 복원한 것이다. 납작밑바닥으로 밑동에서 바로 연결되는 몸통은 완만하게 바라지다가 중앙 지점에서 오무라들어 있다. ⑥집자리의 동남편 벽체에 인접하여 파손된 상태로 나온 것을 복원한 것이다. 밑동은 납작밑바닥으로 짚자국이 나 있고 몸통은 배가 부른 형태이다. ⑦집자리의 남서편 벽체에 인접하여 파손되어 결실된 상태로 나온 것을 복원한 것이다. 몸통은 완만한 곡선을 이루며 바라지고 입술끝은 거칠게 마무리했다. ⑧집자리의 동편 벽체에 인접하여 토기들 사이에서 나왔다. 표면이 거칠고 중앙에 0.6㎝의 구멍을 뚫었다. ⑨집자리의 남동편 벽체에 인접하여 백탄(白炭)이 된 상태로 나온 것을 경화처리한 다음 복원한 것이다. 중앙에 0.5㎝의 구멍을 뚫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aks.ac.kr
분류(장르)
기타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