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종합형 스포츠클럽 발전 방안 국제세미나

추천0 조회수 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종합형 스포츠클럽 발전 방안 국제세미나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7-0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종합형 스포츠클럽 발전 방안 국제세미나선진국 사례 통해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방안 모색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회와 한국스포츠개발원이 공동 주관한 종합형 스포츠클럽 발전 방안 국제세미나가 6월 16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렸습니다.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회와 한국스포츠개발원이 공동 주관한 종합형 스포츠클럽 발전 방안 국제세미나가 6월 16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렸습니다. 이 세미나는 생활체육 선진국의 스포츠클럽 운영 성과를 들어보고‚ 국내 실정에 맞는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종합형 스포츠클럽이란 지역 체육시설을 거점으로 다연령‚ 다계층 회원에게 다종목·다프로그램과 전문 지도자를 통합 제공하는 ‘회원 중심의 자율적 스포츠클럽’을 말합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19개의 종합형 스포츠클럽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까지 229개 시·군·구에 1개소씩 단계별로 추가 설치할 예정입니다.
영국에서 스포츠클럽을 사회적 기업으로 육성시킨 Brian Leonard(Sporta Trusts사 CEO)‚ 하루오 노가와(전 준텐토 대학 교수)‚ 방주월 박사(일본 광역스포츠센터)‚ 정관호(모노플레인 대표)씨가 각각 발표했습니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는 김종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서상기 국민생활체육회장을 비롯하여 전국각지의 종합형 스포츠클럽 관계자‚ 지역생활체육회 및 체육학회‚ 유관단체 등에서 3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Brian Leonard 대표· 영국의 포츠·레저부문 사회적 기업 재단(스포츠클럽)은 109개· 이들 재단은 1‚600개의 시설을 관리하고 있으며 연 고객 방문수는 2억 건· 스포츠클럽은 연간 약 5만 명을 고용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하루오노가와 교수· 일본은 2000년 9월‚ 체육진흥기본계획을 발표하고 평생스포츠사회 구현 중· 2013년 현재 1‚747개의 지역사회에서 3‚493개의 종합형 스포츠클럽 운영· 이 가운데 543곳은 법인‚ 152곳은 지정관리인 자격으로 공공체육시설 관리
방주월 박사· 모든 광역지자체에 적어도 한 개 이상의 광역스포츠센터 육성· 2014년 6월 현재 47개 도도부현에 61개의 광역스포츠센터 설치· 광역스포츠센터는 종합형 스포츠클럽의 운영에 필요한 인재육성과 파견
정관호 대표· 종합형 스포츠클럽은 은퇴 선수 및 체육지도자의 일자리 창출에 효과적· 또한‚ 운영 적자를 겪는 지자체 공공체육시설의 효율적 활용에 기여· 범국가적 협업 네트워크 구축 위해 광역지원센터 시범운영 필요
jonghap.JPG
국민생활체육회가 등록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sportal.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