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무슬림 관광객을 친절한 미소로 맞이해 주세요

추천0 조회수 7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무슬림 관광객을 친절한 미소로 맞이해 주세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무슬림 관광객을 친절한 미소로 맞이해 주세요”   - 관광공사‚ 오는 30일 이태원에서 K스마일 캠페인 전개 -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오는 30일(금) 용산구청‚ 이태원관광특구연합회와 공동으로 무슬림 관광객 환대를 위한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무슬림 관광객들을 테러리스트나 별난 음식을 먹는 특이한 사람들로 대하는 경우가 많아‚ 무슬림도 중국인?일본인과 같은 외국인 관광객이라는 점을 이해시켜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캠페인은 오전 11시30분부터 무슬림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지역인 이태원의 식당‚ 상가를 방문하여 친절과 미소로 외국인 관광객을 환대해 줄 것을 호소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상가 및 식당을 대상으로 ‘한국이 웃으면 세계가 웃어요’라는 슬로건을 담은 ‘친절 앞치마’가 제공되는데‚ 식당이나 상가의 영업활동 중에도 친절 앞치마를 입고 관광객을 환대하도록 유도한다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또한 일반인들에게는 K스마일 사진 프레임을 들고 셀카를 찍은 후 ‘K스마일’‚ ‘친절한 대한민국’ 등의 해시태그를 걸어 인터넷에 올리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되며‚ 범정부적으로 추진 중인 K스마일 캠페인 홍보물도 배포하게 된다.   한편‚ 이날 캠페인에는 한국에 와 있는 아시아중동지역 외국인 유학생들로 구성된 '와우 코리아 서포터즈‘ 등 주한 외국인 40여명도 참여한다. 이들은 이태원 일대를 돌며 말이 통하지 않는 외국인일지라도‚ 친절과 미소로 얼마든지 의사소통이 가능함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 날 이태원 캠페인 이후 유학생들은 경기도의 주요 관광지를 답사하며‚ 우리나라 관광매력의 발견은 물론 관광지 인근 상가나‚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관광객 환대 캠페인을 전개한다. 또한 이들은 유학중 자신이 경험한 한국인의 친절 사례를 발굴하여 SNS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이재성 국제관광본부장은 “관광객들을 친절하게 대하는 것이 우리나라의 품위를 높이고‚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키우는 지름길”이라며‚ “국민의 친절도 중요하지만‚ 관광객을 현장에서 직접 대하는 상가‚ 식당 등에서 관광객을 친절하게 대하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 담당자 : 아시아중동팀 정기정 팀장 (033-738-3261)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