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더불어 한상‚ 다 함께 한식」을 즐겨요! 2015 K-Food Festival 개최

추천0 조회수 86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더불어 한상‚ 다 함께 한식」을 즐겨요! 2015 K-Food Festival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더불어 한상‚ 다 함께 한식」을 즐겨요! ‘2015 K-Food Festival’ 개최 - 관광공사‚ 10.31(토)~11.1(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음식관광 축제의 장 마련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오는 31일부터 11월1일까지 2일간 서울 청계광장에서 ‘2015 K-Food Festival’을 처음으로 개최한다.   다양한 재료가 한데 모여 조화로운 맛을 내는 한식을 세계인이 함께 즐기자는 의미에서 ‘더불어 한상‚ 다 함께 한식’이라는 주제를 정하고 내?외국인 관광객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홍보부스는 다양한 상차림과 무대를 통해 한식의 맛을 직접 ‘보고’‚ 옛 맛을 ‘잇고’‚ 재미와 한류를 ‘더하며‘‚ 미래의 음식을 ’찾고‘‚ 그리하여 관광객들이 ’웃는다‘라는 5가지 메시지를 통해 구성된다.   K-Food의 근간이 되는 궁중?종가?사찰음식에서부터 현대인들이 사랑하는 한식과 미래 지향적인 한식까지 골고루 보여 줄 예정이다. 또한 이 음식들을 담아내는 전통 도자와 한국식 테이블웨어도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패션의 도시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한식의 우수성’을 테마로 지난 5월 1일부터 180여 일간에 걸쳐 운영된 밀라노엑스포 한국관의 전시 성과도 한 눈에 보여줄 예정이다.   K-food의 다채로운 전시‚ 시연‚ 시식을 위해서 궁중음식연구원‚ 안동권씨 충재 권벌 종가‚ 한국불교문화사업단 등과의 협업과‚ 현대적 장르의 새로운 한식으로 인기있는 <밍글스> 강민구 셰프의 마스터 클래스 시연 및 <정식당> 임정식 셰프의 전시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김락훈’‚ ‘조성주’ 셰프의 오픈스튜디오와 어린이들의 음식모형 미니어처 만들기 체험‚ 넌버벌 퍼포먼스 ‘난타’ 공연 등 흥미있는 볼거리도 마련되어 있다.     개막식은 31일(토) 2시에 예정되어 있으며‚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정창수 한국관광공사 사장‚ 한복려 궁중음식연구원 이사장‚ 안동권씨 종가 류한규 종부‚ 사찰음식 전문가 적문스님 및 유명 셰프 등이 참석 예정이다.   개막식에 이어서 청계광장을 중심으로 외래객 환대분위기 조성을 위한 ‘K스마일 친절캠페인’도 연계하여 진행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 설경희 음식쇼핑팀장은 “이번 행사가 공사에서 개최하는 첫 번째 음식관광 축제인 만큼‚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방문하여 K-Food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끼고 돌아가 한국을 다시 찾고 싶은 나라로 떠올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 담당 : 음식쇼핑팀 설경희 팀장(033-738-3641) / 안리원 차장(3646)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