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번거롭고 복잡한 연말정산‚ 정부3.0으로 간편하게

추천0 조회수 15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번거롭고 복잡한 연말정산‚ 정부3.0으로 간편하게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11-0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4일부터 홈택스에서 내년 연말정산 환급액 예상 결과를 포함한 각종 절세 정보가 제공된다. 각종 증빙서류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원클릭으로 제출할 수 있게 된다. 정부3.0추진위원회와 국세청은 3일 이런 내용의 ‘미리 알려주고 채워주는 편리한 연말정산’ 시스템을 구축해 2015년도 연말정산부터 적용한다고 밝혔다. 정부3.0 추진위원회는 “서비스가 시행되면 납세자 개개인의 시간절약‚ 종이문서 등 각종 편의성으로 인해 사회적으로 절약되는 납세협력비용은 2100억원에 이른다”고 설명했다.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는 근로자가 연말정산 결과를 예상해보고 절세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연말정산 결과를 예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절세에 유용한 시각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연말정산 결과 예상 프로그램은 매년 10월에 그해 9월까지 사용한 신용카드 금액과 전년도 정산 내역을 활용‚ 연말정산 결과를 예측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올해는 오는 4일부터 홈택스(www.hometax.go.kr)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서비스를 이용하면 연말정산 예상 결과를 그래프 등으로 시각화한 최근 3년간의 항목별 공제현황 자료 및 공제항목별 절세 방법과 함께 볼 수 있다. 이듬해 1월 실제 연말정산을 할 때는 현금영수증 및 신용·체크카드 사용내역 등을 집계한 연말정산간소화 자료를 반영‚ 예상세액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세액계산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간소화 자료 같은 데이터를 활용해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공제신고서와 부속명세서를 자동으로 작성해 주는 서비스도 도입한다. 서비스 도입으로 연금·저축‚ 의료비‚ 기부금‚ 신용카드 관련 명세서를 자동으로 작성하고‚ 근로자 본인의 기본 인적사항과 부양가족 내역을 그대로 불러오거나 수정해 활용할 수도 있다. 공제받을 부분을 빠뜨렸을 때 작성하는 경정청구서도 예전 지급명세서를 토대로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도록 바꿨다. 경정청구 이후 진행상황을 홈택스 쪽지나 이메일로 안내하는 서비스도 도입한다. 이밖에 서류 신고서와 인쇄출력물‚ 간소화 자료 등 증명서류를 근로자가 회사에 내지 않고 온라인으로 직접 제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원천징수의무자인 회사는 이 온라인 신고서를 토대로 국세청에 제출할 지급명세서를 작성하면 된다. 신고서 자동작성 및 온라인 제출 서비스는 내년 1월 중순에 시작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