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해넘이·해맞이 134만 인파 예상…안전관리 강화

추천0 조회수 22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해넘이·해맞이 134만 인파 예상…안전관리 강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12-3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을미년(乙未年) 해넘이와 병신년(丙申年) 해맞이 행사를 위해 전국 곳곳 해변에 134만명이 몰릴 것으로 예상돼 정부가 해상 안전관리를 강화한다. 국민안전처 해양경비안전본부는 ‘연말연시 해넘이·해맞이 안전대책’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달 31일부터 새해 첫날까지 유·도선(선박) 60여척과 해안가 40여 곳에서 해넘이나 해맞이 행사가 예고돼 있다. 특히 배를 타고 나가 해상 곳곳에서 해넘이와 해맞이를 하는 인원도 62척 9100여명으로 파악됐다. 이에 따라 해경본부는 지역별 행사에 참여하는 유·도선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위해요소 점검에 나선다. 또 사업자와 선원 등을 대상으로 안전운항 의무를 적극 이행할 수 있도록 안전계도와 행정지도도 실시한다. 아울러 주요 유·도선 영업구역과 해안가 행사장소 인근해역의 순찰을 강화해 정원초과와 음주운항 등 안전저해행위에 대해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홍익태 해양경비안전본부장은 “해상에서 해넘이·해맞이를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을 꼭 준수해야 한다”며 “연말연시 바다를 찾는 국민의 소중한 생명보호를 위해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국민안전처 해상안전과 032-835-2449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