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동대문 상점가 방문 관련 대변인 서면브리핑

추천0 조회수 173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동대문 상점가 방문 관련 대변인 서면브리핑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6-1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박근혜 대통령은 메르스 확산으로 해외 관광객이 급감하고‚ 국내 소비 위축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대문 상점가 밀리오레를 예고 없이 방문하여 상인들을 위로하며 민생 현장을 점검했습니다. 오늘 방문한 밀리오레에는 주말을 맞아 쇼핑에 나선 시민들이 대통령의 깜짝 방문에 놀라며 사진을 찍기 위해 몰려들었고‚ “진짜 박근혜 대통령 맞아? 대박!!”‚ “대통령 파이팅‚ 힘내세요” 등을 외치며 몰려드는 탓에 근접 경호원들이 땀을 뻘뻘 흘리며 경호에 애를 먹기도… 시민들은 대통령이 움직이는 곳을 따라다니며 사진을 찍거나 응원을 해 주었으며‚ 많은 시민들은 에스컬레이터 주변에서 에스컬레이터로 이동하는 대통령을 직접 보기 위해 기다렸습니다. 시민들은 연신 휴대전화 셔터를 눌러대며 촬영을 했고‚ 아이들과 함께 온 엄마 아빠들은 아이들에게 대통령을 보여주기 위해 안거나 목마를 태우기도 했습니다. 사진 촬영에 성공한 사람들은 기뻐하기도… 상인들은 “더운데 우리들을 도와주시려고 일요일인데도 나와 주셨네요. 대통령 최고!!”‚ “다른 바쁜 일도 많으실 텐데 여기까지 와 주셔서 고맙다”‚ “중국 관광객들이 많았는데 지금은 너무 없어 어렵다”‚ “너무 어려운데‚ 대통령님이 잘 해결해 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대통령은 1층에서 지하 1층‚ 다시 1층으로 이동하며 20여 개의 상점을 들러 상인 및 쇼핑객들과 대화를 나누느라 당초 예상된 방문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대통령은 동대문 상점가에서 원피스 2벌‚ 머리끈 2개‚ 머리핀 1개를 구입하고‚ 상인으로부터 네잎클로버 브로치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쇼핑객 중 말레이시아‚ 몽골‚ 중국인들도 몰려들어 대통령에게 말을 걸며 사진 촬영을 요청하기도. 특히 말레이시아 관광객(3명)은 사진 촬영 이후 “한국대통령과 사진 찍게 돼 놀랍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건물을 나오는 길에 도로 맞은편에 운집해 있던 시민들이 일제히 휴대전화를 꺼내들어 사진을 찍고‚ 일부는 환호와 함께 손을 흔들기도. 이를 본 대통령이 차에 바로 타지 않고‚ 길을 건너 기다리던 시민들과 반갑게 악수했습니다. 길을 건너면서 2층 카페에 있던 젊은 여성들이 손을 흔들자 잠깐 발길을 멈추고 웃는 얼굴로 일일이 손을 흔들어 주셨습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