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프랑스에 한국의 문화융성 사례 등 알린다

추천0 조회수 10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프랑스에 한국의 문화융성 사례 등 알린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3-1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2015-2016 한불 상호 교류의 해’와 ‘한국 내 프랑스의 해’를 계기로 한국과 프랑스의 교류 확대 및 협력 증진을 위해 프랑스 주요 언론인을 초청해 취재를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초청을 통해 5개 매체 총 8명의 언론인이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6박 7일간 방한해 ‘한불 상호 교류의 해’ 행사와 한국의 문화융성 사례 및 발전하는 한국 사회의 역동적 모습을 취재할 계획이다. 이번 초청에는 유럽연맹 소속으로 프랑스어로 방송하는 글로벌 방송국이자 전 세계에 방송되는 티브이파이브 몽드(TV5 MONDE)와 프랑스 국영방송 티에프원(TF1)의 뉴스전문 채널인 엘시아이(LCI)‚ 프랑스 최고의 주간지 중의 하나인 렉스프레스(L'EXPRESS)‚ 파리에서 발행되며 프랑스 2대 일간지이자 세계 10대 신문 중 하나인 르피가로(Le Figaro)‚ 프랑스판 시엔엔(CNN)으로 불리며 90여 개국에 전파되는 국제 보도전문채널인 프랑스 24(France 24) 등 영향력 있는 언론매체들이 참여한다. 이들은 방한기간 동안 ‘한국 내 프랑스의 해’ 개막주간의 주요 행사에 참여하여 ‘2015-2016 한불 상호교류의 해’ 공식기자회견과 ‘한국 내 프랑스의 해’ 개막행사 및 개막작‚ 국립무용단의 한불합작 창작공연 ‘시간의 나이’를 취재한다. 또한 프랑스 대표 사진작가 프랑소와즈 위기에(Françoise Huguier)의 사진전과 최고의 요리사들의 미식행사 ‘소 프렌치 델리스(So French Délices)’‚ 프랑스 기타마스터 마티유 셰디드(Matthieu Chedid)의 콘서트 현장을 방문한다. 아울러 이영희 한복디자이너를 인터뷰하고 한국의 막걸리‚ 복분자주와 프랑스의 와인을 비교 체험한다. 국립중앙박물관을 방문해 ‘보존과학‚ 우리 문화재를 지키다’ 특별전도 취재할 예정이다. 이렇게 취재한 한국의 모습은 4월부터 프랑스의 언론을 통해 한국특집 기사 또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형식으로 유럽전역과 프랑스어권에 소개된다. 티브이파이브 몽드(TV5 MONDE)는 64분 분량의 현장 보고 프로그램(르포) 2개와 6분 분량의 뉴스 기사를 방송하고 엘시아이(LCI)는 ‘한국 내 프랑스의 해’ 특집 프로그램과 마티유 셰디드의 콘서트 실황을 중계한다. 프랑스 주간지 렉스프레스(L'EXPRESS)는 ‘2015-2016 한불 상호교류의 해’맞이 미식행사 ‘소 프렌치 델리스(So French Délices)’의 한국 내 행사 관련 기사를 게재하고‚ 르피가로(Le Figaro) 신문은 마티유 셰디드의 콘서트 특집기사와 한국의 패션‚ 음식 분야에 대한 기사를 실을 예정이다. 국제 보도전문채널인 프랑스 24(France 24)는 ‘한국 내 프랑스의 해’ 개막행사와 공연 현장을 방송하고 국립무용단의 한불합작 창작공연 상임안무가인 조세몽탈보의 인터뷰를 방영할 계획이다. 박영국 해외문화홍보원 원장은 “프랑스와 유럽의 여론을 주도하는 언론인들이 한국과 프랑스 상호협력의 의미와 한국의 문화융성 등을 자세히 소개함으로써 한국과 프랑스의 발전과 우호를 증진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이는 한국 문화의 자부심을 상승시킬 수 있는 기회로서 국가이미지를 높이는 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