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도시가스 신용카드 납부 1년새 9배 늘어

추천0 조회수 1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도시가스 신용카드 납부 1년새 9배 늘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3-2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도시가스 요금을 신용카드로 내는 가구가 지난해 9배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도시가스 요금 신용카드 납부 실태를 점검한 결과 재작년 말에는 16만 가구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말 140만 가구로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전체 가정용 도시가스 사용가구의 약 9%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또한 가스요금을 카드로 납부하는 방식도 인터넷 결제‚ 자동이체 등으로 다양해져 가스 사용자의 요금납부 편리성이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 경기도 등 6개 시도에서도 ‘도시가스 공급규정’을 개정해 인터넷을 통해 카드로 가스요금을 납부할 수 있게 하는 등 카드납부가 확대되는데 이바지했다. 지난 2009년부터 가능해진 도시가스 요금의 카드납부는 그동안 사용자가 가스회사를 직접 방문해야만 허용됐지만 지난해 7월부턴 인터넷과 자동이체 등을 이용해 납부할 수 있게 됐다. 산업부는 지금까지는 일반 가정에서만 도시가스 요금을 카드로 낼 수 있었지만 앞으로 최대사용량이 한 달 21만 원 이하인 자영업자나 소상공인들도 가스요금을 신용카드로 낼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문의 : 산업통상자원부 가스산업과 044-203-523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