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5~8일 ‘파주출판도시 어린이 책잔치’ 열린다

추천0 조회수 123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5~8일 ‘파주출판도시 어린이 책잔치’ 열린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5-0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파주출판도시에서 ‘파주출판도시 어린이 책잔치 2016’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파주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등과 함께 ‘책 밖으로 나온 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책잔치’는 어린이 스스로 판단하고 행동할 수 있는 경험적 프로그램과 책을 기반으로 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어린이들 스스로가 축제의 주체로서 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 행사장인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는 개막식 행사와 함께 한국의 젊은 그림책 작가의 동화책 속 공간을 특별한 상상으로 구현해 놓은 ‘테마전시-그림책 작가마을’과 논리적 글쓰기를 유도하는 ‘어린이 글쓰기 한마당’ 등이 개최된다. 또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파주출판도시를 체험할 수 있는 ‘출판도시 어린이퍼레이드’와 15세기 유럽 인쇄물과 함께 당시 유럽 인쇄기를 체험할 수 있는 ‘구텐베르크특별전’‚ 파주출판도시에 입주한 출판사 사옥을 직접 방문해 출판사가 준비한 50여 개의 프로그램을 즐기는 ‘입주사 오픈하우스’‚ 동화책의 내용을 배우들의 성우연기로 재구성해 공연 감상과 책 읽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연극동화’ 등‚ 200여 개의 출판·문화 전시 및 공연 행사가 파주출판도시에서 진행된다. 어린이와 출판·문화계 인사 등이 참석하는 ‘책잔치’ 개막식은 어린이날인 5일 오전 10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 개최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1단계에 이어 파주출판도시의 2단계 조성이 올해 완공되면서 파주출판도시가 세계적인 지식문화 복합지구(클러스터)로 발전하고 있다”며 “‘책잔치’가 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정부의 정책 기조인 문화융성의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체부는 어린이 등 15만 명이 참관하는 이번 책잔치의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파주시와 파주경찰서‚ 파주소방서‚ 파주출판단체 등과 함께 오는 4일 현장 안전점검을 진행한다. ‘책잔치’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누리집(http://www.pajubfc.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문화체육관광부 출판인쇄산업과 044-203-3249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