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퓨전국악의 진수…‘반짝 궁 콘서트’ 열린다

추천0 조회수 17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퓨전국악의 진수…‘반짝 궁 콘서트’ 열린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5-2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경복궁 자경전 일대에서 청년 국악인들이 참여하는 ‘반짝 궁 콘서트’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고궁과 청년 국악인들의 퓨전국악 공연을 연계한 ‘반짝 궁 콘서트’가 오는 28일부터 10월까지 총 18회 열린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열리는 이번 콘서트는 올해 상반기 5~6월과 하반기 9~10월 중 매월 마지막 토요일과 일요일에 오후 2시와 4시‚ 각 2회에 걸쳐 공연이 펼쳐진다. 6월 18일과 19일 양일간 특별공연이 2회 더 진행된다. 5월에는 특색 있는 퓨전국악의 청년 음악가이자 가야금 연주자인 ‘이정표(Milestone)’의 국악과 전 세계 각지의 무대를 누벼온 ‘잠비나이’의 재즈가 만나는 공연이 진행된다. 6월에는 ‘열정과 냉정 사이’라는 주제로 국악창작그룹 ‘이상’과 창작음악집단 ‘이즘(ISM)’이 전통음악에 바탕을 둔 감동적인 무대를 펼친다. 박경소의 가야금과 조종훈의 장고 등 전통 국악기 연주가 특별무대로 관객들을 만나 풍성한 국악의 향연을 선물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전통과 현대‚ 동서양을 넘나드는 우리 청년 국악인들의 창조적인 퓨전국악 공연 등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관광상품화하고 청년들의 예술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 적극적으로 공연의 장을 제공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반짝 궁 콘서트’의 자세한 정보는 한국관광공사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콘텐츠과 044-203-2855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