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평창동계올림픽 경기장 사전적응 훈련 점검

추천0 조회수 8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평창동계올림픽 경기장 사전적응 훈련 점검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6-3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김종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은 30일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의 썰매종목 경기장으로 신축하고 있는 알펜시아 슬라이딩센터에서 국가대표 선수단의 경기장 사전적응 훈련 현황을 점검하고 봅슬레이와 스켈레톤 선수단을 격려했다. 봅슬레이‚ 스켈레톤 및 루지 등 썰매 종목은 트랙 적응이 중요하고 올림픽 개최국으로서 이점이 가장 큰 종목인 만큼 문체부는 실제 코스에서의 조기 훈련 지원을 통해 메달 획득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현재 운영이 가능한 실내 아이스스타트 훈련장부터 개방해 국가대표팀의 경기장 사전적응 훈련을 지원하고 있다. 국내 최초이자 아시아 두 번째 썰매 경기장인 슬라이딩센터는 현재 83%의 공정률로 건설되고 있으며 2017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2014 소치올림픽에서 러시아는 봅슬레이·스켈레톤 종목에서 ‘썰매 최강국’ 독일을 제치고 가장 많은 금메달 3개를 획득했다. 이날 김 차관은 최근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원윤종 선수(봅슬레이)와 윤성빈 선수(스켈레톤) 등 국가대표 선수단과 오찬 간담회를 하고 국내 썰매 종목의 척박한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준 선수단을 격려하며 “썰매 종목의 선수 육성과 훈련 여건 개선을 위해 정부 차원의 지원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용 봅슬레이·스켈레톤 총감독은 “국내에는 마땅한 훈련시설이 없어 국가대표팀은 야외에서 바퀴 썰매 등을 통해 스타트 훈련을 해 왔으나 이번 실내 아이스스타트 훈련장 신설을 계기로 실제 경기장과 동일한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훈련을 할 수 있게 돼 스타트 기록 향상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문체부는 썰매 종목의 선수 육성과 훈련 여건 개선과 관련해 오는 10월부터는 슬라이딩센터 본트랙에서의 사전 적응 훈련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썰매 종목 올림픽팀 운영과 전주자 육성‚ 세계 최상급 외국인 전문가 영입 등 썰매 종목의 선수층 확보와 함께 선수들의 체계적인 훈련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 차관은 썰매 종목 외 다른 종목의 훈련 지원에 대해서도 “올해 12월까지 주요 경기장을 조기 완공해 우리 선수들이 올림픽 대회 전까지 충분히 훈련하고 경기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같은 날 김 차관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개최 1년 반을 앞둔 시점에서 올림픽 방송시설로 신축하고 있는 국제방송센터(IBC)와 올림픽 개·폐회식장 등의 건설 현장을 점검했다. 문체부는 올림픽 준비를 차질 없이 해 나가기 위해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점검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문의 : 문화체육관광부 평창올림픽지원과 044-203-3146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