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궁 스테이 등 포함 일체 궁궐숙박 프로그램 진행 안해

추천0 조회수 4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궁 스테이 등 포함 일체 궁궐숙박 프로그램 진행 안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7-1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문화재청은 14일 궁궐에서의 숙박 프로그램은 안전 문제와 훼손 우려가 있다는 일부 언론의 지적에 대해 “궁궐·서원·향교 등 문화재 유형별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활용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문화재 활용 프로그램을 검토·시행하는 과정에서 문화재 보존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화재청은 “활용을 통한 보존‚ 활용과 보존이 별개가 아니라는 판단으로 제한된 범위에서 내부 변경없이 숙박 등 궁중 문화체험을 추진하고자 했다”면서 “궁궐에서의 숙박프로그램은 안전과 훼손의 우려가 있다는 의견을 수용해 지난해 이미 중단을 표명한 궁 스테이는 물론이며 내년에 경복궁에서 진행하려던 숙박체험을 포함한 일체의 궁궐 숙박 프로그램은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다만 “이와 별도로 숙박체험을 제외한 고궁문화체험 등 활용 프로그램은 적극 개발해 선보임으로서 우리의 대표적 문화유산인 고궁의 합리적 활용방안은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 문화재청 활용정책과 042-48...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