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공공기관‚ 클라우드 쓰면 평가때 가점 받는다

추천0 조회수 5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공공기관‚ 클라우드 쓰면 평가때 가점 받는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7-2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행정자치부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정부3.0 실적을 평가할 때 클라우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기업에 가점을 주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행자부는 올해 평가에서는 클라우드 이용계획에 가점 3점을 주고 내년부터는 정식으로 정부3.0 평가지표에 클라우드 부문을 추가할 방침이다. 행자부의 정부3.0 평가결과는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1∼1.5점으로 변환돼 반영된다. 행자부는 “현재 기재부의 경영평가 대상 공공기관 수가 총 119개로 기관 간 평가점수가 소수점 이하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을 고려할 때 정부3.0 평가지표의 클라우드 부문 추가가점은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특히‚ 행자부는 내년부터 정부3.0평가지표에 클라우드 활용성과를 정식배점으로 포함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는 만큼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이용이 점점 확산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와 관련 전성태 행자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공공부문의 클라우드 도입은 지능정부 구현‚ 업무처리 및 협업환경 혁신 등에 획기적인 변화를 불러와 정부3.0을 한층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서석진 미래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클라우드로의 전환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한 필수적인 준비”라며 “정부3.0 클라우드 평가지표 반영을 통해 공공부문의 선제적인 클라우드 도입이 더욱 가시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행정자치부 성과관리과/미래창조과학부 소프트웨어진흥과 02-2100-3425/02-2110-1803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