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고리본부] 신고리4호기 주전력계통 최초전원가압

추천0 조회수 1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고리본부] 신고리4호기 주전력계통 최초전원가압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11-2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 석‚ 이하 한수원)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영일) 신고리2발전소는 지난 11월 27일 순수 국산기술로 개발된 한국형원전인 APR1400 신고리4호기 주전력계통 최초전원가압을 수행하였다. 주전력계통 최초전원가압은 765kV 스위치야드의 모선으로부터 전원을 끌어와 신고리4호기의 주변압기‚ 소내보조변압기‚ 여자변압기‚ 상분리모선 등의 주전력계통 주요 설비를 가압하는 시험공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 4월 주전력계통이 시운전실로 인수된 이후 시운전터빈팀 직원들은 전원가압을 하기 위한 설비 시운전시험을 사전에 완벽하게 수행하느라 구슬땀을 흘려왔다. 이번 최초전원가압은 주전력설비의 이상 유무를 파악하고 각종보호계통의 정동작 확인을 통해 신고리4호기 주전력계통의 설비건전성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또한 최근 신고리발전소 제어 케이블 교체작업과 관련하여 후속공정이 지연된 상황에서 이번 주전력계통 가압 성공은 직원들의 사기진작에 큰 도움이 되었다. 석기영 신고리제2발전소장은 “신고리4호기 주전력계통의 성공적인 초기전원가압을 하기 위해 그간 불철주야 수고한 터빈팀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면서 “후속공정도 완벽하고 빈틈없는 시운전 시험을 수행하여 명품 발전소가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자” 고 당부하였다. 신고리4호기 주전력계통은 앞으로 잔여 시운전시험을 마무리하고 상온수압시험 고온기능시험을 거쳐 핵연료장전 및 출력상승시험에 이르러 신고리4호기 터빈발전기에서 생산되는1400MW의 전력을 765kV 초고압 송전선으로 안전하게 송전할 계획이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hnp.c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