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수원‚ 서울대 등과 베트남에 글로벌봉사단 파견

추천0 조회수 6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수원‚ 서울대 등과 베트남에 글로벌봉사단 파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7-2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한수원‚ 서울대 등과 베트남에 글로벌봉사단 파견 - 식수 문제 해결 및 교육 지원으로 국가 및 한수원 브랜드 제고 -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석‚ 이하 한수원)은 지구촌 공동체의 저개발과 빈곤문제 해결을 위해 7월 30일 한수원-서울대 글로벌봉사단을 베트남 빈딘성으로 파견한다고 밝혔다.     한수원은 2013년 초 서울대학교와 글로벌봉사단 운영협약을 맺고‚ 매년 2차례씩 지금까지 총 8회에 걸쳐 약 360명의 봉사단을 베트남에 파견해 왔다.   한수원 직원 12명과 서울대 재학생 등 총 60명으로 구성된 한수원-서울대 글로벌봉사단은 베트남 빈딘(Binh Dinh)성 프억응이아읍에서 7월 30일부터 8월 9일까지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다.   봉사단원들은 빗물이용 식수설비(빗물저장탱크‚ 6톤)를 설치하고 식수 자연정화 필터를 제작 · 보급하며 중학교 노후시설 개보수 등의 기술봉사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현지 중학교 교육과정에 맞춘 과학실험교실을 열고‚ 빈딘성 프억응이아 초등학교에 학습용 PC 20대를 제공하는 등 교육문화 나눔봉사도 진행한다.   원전건설 예정지인 베트남 중부의 빈딘성은 한수원이 예비 기초타당성 조사를 시행중인 곳이다. 한수원은 이번 봉사활동이 한국 및 한수원 브랜드의 우호적 이미지 형성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향후 원전 수출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수원은 경주로 본사 이전 후 경주지역 대학과의 글로벌봉사단 운영도 추진한다. 한수원은 동국대 · 경주대 · 위덕대와 55명 규모의 글로벌봉사단을 구성해 8월 16일부터 25일까지 베트남 띠엔장(Tien Giang)에서 봉사 활동을 펼친다.   띠엔장에서는 초등학교에 태양열 발전 설비를 활용한 도서관 건립‚ 도서 300권 제공‚ 과학키트 조립실습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이 진행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hnp.c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