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원자력‚철도‚공항 보안관리 강화 공동대응

추천0 조회수 4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원자력‚철도‚공항 보안관리 강화 공동대응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원자력‚ 철도‚ 공항 보안관리 강화에 공동 대응 - 한국수력원자력 ㆍ 한국철도공사 ㆍ 한국공항공사 -   원자력발전소와 철도‚ 공항 등 국민 안전과 밀접한 국가기반시설 운영기관들이 사이버공격 등의 보안 위협에 공동 대응키로 했다. 이를 위해 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조석‚ 이하 한수원) 위재민 상임감사위원‚ 한국철도공사 임영호 상임감사위원‚ 한국공항공사 정오규 상임감사위원 및 각 기관 감사실무자 30여명은 27일 대전 한수원 중앙연구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보안분야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기로 했다.        이들 세 기관은 협약에 따라 앞으로 보안분야 점검·감사 시 상호 감사인력 지원을 통한 교차감사를 시행해 각 사의 보안체계에 대한 객관적인 검증 및 보완이 가능토록하는 한편 각 사에서 발생한 사이버보안 위협 사례를 지속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향후 원자력‚ 철도‚ 공항의 보안 수준이 한단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협약식에 이어 국가기반시설 보안에 대한 감사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합동 워크숍도 있었다. 워크숍에서 3개 기관은 한수원의 사이버공격 대응사례와 각사의 보안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보안 전문가의 특강을 들었다.      이들 세 기관은 향후 사이버공격이 우려되는 타 공공기관들의 협약 참여를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양질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함으로서 핵심 국가기반시설의 안전성 확보에 대한 국민신뢰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hnp.c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