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전남 신안 앞바다 규모 4.2 지진 발생‚ 인근 영광 원전 이상 없어

추천0 조회수 8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전남 신안 앞바다 규모 4.2 지진 발생‚ 인근 영광 원전 이상 없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08-2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8월 20일 오후 10시 43분께 전남 신안군 흑산면 북서쪽 115km 바다에서 규모 4.2(기상청 발표 기준)의 지진이 발생했으나‚ 진앙지에서 약 157㎞ 거리에 있는 영광원자력발전소에서 계측된 지진기록 값은 전혀 없었으며‚ 원자력 발전설비도 특이사항 없이 정상 가동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국내 원자력발전소는 발전소 부지내에 규모 6.5(0.2g)의 지진이 발생하더라도 충분히 견딜 수 있도록 설계돼 있으며‚ 건설중인 신고리 3‚4호기와 신울진 1‚2호기부터는 규모 7.0(0.3g)에도 견딜 수 있는 내진능력을 갖도록 설계돼 있다.   한편 이번에 발생한 지진은 올해 들어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가장 큰 규모이었으나‚ 원전설비는 물론 별다른 인명 및 재산 피해도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수력원자력(주)는 지진 등 자연재해를 24시간 감시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철저한 대비로 원전의 안전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hnp.c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