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행자부에 정례반상회 자료 제출‚ 통상적인 홍보 방법

추천0 조회수 8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행자부에 정례반상회 자료 제출‚ 통상적인 홍보 방법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10-2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교육부는 24일 경향신문 <국정 교과서 홍보에 반상회 동원한 정부…유신 회귀> 제하 기사 등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우리 부가 정례반상회 자료로 행정자치부에 국정교과서 관련 홍보자료를 제출한 것은 그간의 통상적인 홍보 방법”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부는 주요정책 홍보 수단으로 매년 반상회 자료를 제출해 왔으며 금년도의 경우 11건의 반상회 자료를 제출했다”고 덧붙였다. 교육부에 따르면 반상회보는 각 부처가 제출한 자료를 행자부에서 취합해 지자체로 발송하면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취사·선택해 반상회보에 수록하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경향신문은 “교육부가 25일 열리는 ‘10월 반상회’에서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홍보해달라고 행정자치부에 공문을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며 “교육부가 행정자치부 장관(자치행정과장) 앞으로 공문을 보낸 지난 14일은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행정예고한 이틀 뒤로 국정화 발표 직후 정부가 반상회까지 동원해 여론 잡기에 나선 것으로 해석된다”고 보도했다. 문의 : 교육부 홍보담당관실 044-203-6576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