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역사교과서 영상‚ 교과서에 서술 안된 내용 전달 취지

추천0 조회수 4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역사교과서 영상‚ 교과서에 서술 안된 내용 전달 취지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10-2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교육부는 21일 경향신문 <“유관순은 없었다” 광고 교육부‚ 양심도 없었다> 제하 기사에 대해 “해당 영상은 고교 한국사 교과서 8종(2014년 3월 보급본) 중 일부 교과서에 유관순 열사와 관련한 내용이 누락됐음을 있는 그대로 국민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2015 ‘역사과’ 교육과정은 역사적 흐름과 맥락을 중심으로 역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는 기본 방향 아래 마련된 것”이라며 “실제 교과서 개발 시 시대상을 이해하기 위한 소재로 다양한 인물들이 소개될 것이며 유관순을 비롯한 대표적인 항일독립투사와 독립운동의 역사가 자세하게 서술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날 경향신문은 “지난 18일 오후 교육부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바른 역사교과서’를 홍보하는 동영상 ‘유관순 열사편’이 올라왔는데 고교 교과서에 유관순이 빠지지 않도록 ‘올바른’ 국정교과서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면서 “유관순  열사 관련 서술이 빠진 이유를 검정교과서 문제로 돌리고 있는 것”이라고 보도했다. 문의 : 교육부 역사교육지원팀 044-203-7006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