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겨울철 진객‚ 두루미를 만나러 일본 관광객 한국 여행

추천0 조회수 115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겨울철 진객‚ 두루미를 만나러 일본 관광객 한국 여행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겨울철 진객‚ 두루미를 만나러 일본 관광객 한국 여행 - 일본 관광객 대상‚ DMZ 트레인으로 떠나는 철원 두루미 탐조여행 상품 개발 - - 1월 18일부터 2월 말까지 겨울 특별 상품으로 운영 -                 천연기념물 제202호이며 전 세계적으로 개체 수 2~3‚000마리에 불과한 멸종위기 1급 동물 두루미. 이러한 진귀한 새 두루미가 겨울철이 되면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는 강원도 철원 비무장지대로 날아든다. 예로부터 두루미는 십장생 중 하나로 불로장생의 상징이자 행복‚ 행운 등을 의미하는 새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일본에서 두루미는 빨간 정수리를 가졌다하여 단쵸쯔루(丹頂鶴)라고 불리며 귀한 새로 여겨지고 있으며‚ 일본 최초 람사르 조약 등록 습지인 홋카이도의 쿠시로 지역은 철원에 버금가는 두루미 서식지로 유명하다.   이에‚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일본인들의 관심도가 높은 두루미를 테마로 1~2월 겨울 특별 한정 상품을 기획하였다. 서울에서 출발하는 당일코스로 DMZ 트레인을 타고 경원선 종착역인 백마고지역에 도착하여 전용버스로 대마리 일원‚ 철원평야 등에서 두루미‚ 재두루미 등을 탐조하는 일정이다. 1월 18일부터 2월 말까지 운영(화요일 제외) 한다.   한국관광공사 임용묵 일본팀장은 “겨울철 진객인 두루미를 활용한 이번 기획 상품은 일본 시장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이며‚ DMZ 안보관광이 탐조관광과 결합되는 시험 무대가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지난 12월 28일에는 주한 일본인 블로거 30명 대상 모니터 투어를 실시하였다. 모니터 투어에 참석한 히루카와(여)씨는 “평소 가보고 싶었지만 교통편이 좋지 않고 투어 상품이 없어서 갈 수 없었는데‚ 신년 행운을 기원하며 가까이에서 두루미를 볼 수 있는 귀한 체험이었다“라고 전했다.   * 담당 : 일본팀 임용묵 팀장(033-738-3251)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