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우수 한옥체험숙박시설 ‘한옥스테이’ 신규 모집

추천0 조회수 6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우수 한옥체험숙박시설 ‘한옥스테이’ 신규 모집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우수 한옥체험숙박시설 ‘한옥스테이’ 신규 모집 - 3월 23일까지 신규 한옥스테이 인증 신청 접수 -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우수 한옥체험숙박시설 ‘한옥스테이’ 신규 인증업체 신청서를 3월 23일까지 접수받는다.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하는 ‘한옥스테이’는 한국관광공사가 한옥체험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친절성‚ 고객서비스‚ 시설 편의성‚ 안정성‚ 청결도‚ 전통 체험 프로그램 등을 심사 후 우수 업체를 선정‚ 인증하고 국내외 홍보와 인프라 개선 지원‚ 업주 대상 서비스 향상 아카데미‚ 운영 매뉴얼 배포 등을 통하여 방문객이 보다 만족스러운 한옥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사업으로‚ 현재 전국에 ‘한옥스테이’는 378개소이다.   관광진흥법 시행령 상의 ‘한옥체험업’에 지정되어 있는 한옥체험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소정의 신청서를 받아‚ 엄격한 심사기준에 의거 서류‚ 현장방문 심사를 거쳐 인증하게 된다. 또한 인증된 업소는 2년에 1번씩 재인증 심사를 거쳐 인증자격의 유지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안전관리 부문의 소방안전관리기준을 필수 조건으로 변경하고 시설편의성 및 청결도 평가항목의 배점을 상향하는 등 대폭 강화된 심사기준으로 심사한다.   신규 인증신청을 위한 신청서와 서류‚ 심사 평가항목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공사 한옥스테이 홈페이지(www.hanoksta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담당 : 숙박개선팀 박석주 팀장 (033-738-3621) / 정재은 차장 (3623)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