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대한민국 영양 밤하늘 보호지구 지정을 통한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추천0 조회수 29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대한민국 영양 밤하늘 보호지구 지정을 통한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12-3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도시 산업화?문명 발달이 가져 온 빛 공해의 심각성이 부각되고 있다. 그리고 비효율적 조명 정책으로 인한 에너지 낭비와 생태계의 위협이 되며‚ 최근 자연 및 생태계 환경에 대한 경각심이 증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밤하늘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증대와 맑은 밤하늘을 가지 지역이 곧‚ 청정한 지역이며‚ 별을 찾아 떠나는 여행객과 가족 휴가가 증가하고 있어‚ 밤하늘에 대한 환경 인식 변화가 시작되었다. 그와 맞물려 최근 캠핑 문화의 확산과 가족단위의 야외활동의 증대로 별을 비롯한 밤을 소재로 한 관광자원화 필요하다. IDA의 밤하늘보호공원 지정은 효율적인 조명관리를 통한 생태계의 안정과 건강한 도시 이미지 확보할 수 있으며‚ 영양군은 국제적 청정지역의 이미지 확보가 가능하다. 오지라는 네거티브 이미지를 맑고 청정한 밤하늘의 국제적 인지도확보를 통한 긍정적 요인으로 변화를 추구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oi.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