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설경성

추천0 조회수 224 다운로드 수 4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설경성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7-2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설경성 활동시기 : 고려시대 상세설명 세상에는 기인(套人)도 많고 도인(道人)도 많다. 우리의 설경성은 기인이고 도인이였다. 의술에 있어서는 고금에 그 유가 드물정도로 뛰어나서 원나라와 고려에서 신인(神人)으로 알려졌다. 자신이 말하기를 계림인(鷄林人)이며 설총의 후예라고 했으니 경주에서 태어났을 것이다. 대대로 위업을 천직으로 삼았고 명의(名醫)의 이름을 많이 냈다. 그가 태어난 것은 고종 24년(A.D.1237)이였으니 몽고의 침략을 당해서 온 나라가 어지러울 때였다. 몽고는 고종 18년이래 고려에 대한 침략의 마수를 펴서 각처에서 싸움이 계속되었다. 고려는 서울을 강화도로 옮기고 끝까지 그들과 싸울 것을 결심했다. 설경성이 태어난 이듬해인 고종25년에는 몽고병이 경주에 쳐들어 와서 신라의 유물 유적을 많이 불사르고 물러갔는데 황룡사의 9층탑이 불탄 것도 바로 이 때 였던 것이다. 몽고와의 전쟁은 그후도 오래 계속되어 실질적으로 전쟁이 끝난 것은 고종 46년(A.D.1259)이나...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