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나도닭의덩굴

추천0 조회수 14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나도닭의덩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나도닭의덩굴 대분류 : 마디풀과 Polygonaceae 소분류 : 초본 상세설명 유럽과 서부아시아가 원산지이다. 들에서 자란다. 줄기는 가늘고 길게 다른 물체를 감아 오르며 길이가 40∼100cm이고 가지가 많이 갈라지며 잔털 같은 돌기가 있다. 잎은 어긋나고 잎자루가 있으며 심장 모양이고 끝이 뾰족하며 양면에 털이 없다. 잎의 길이는 3∼6cm‚ 폭은 2.5∼4.5cm이고‚ 잎자루의 길이는 1∼5cm이다. 잎집 모양의 턱잎은 짧은 통 모양이다. 꽃은 5∼10월에 연한 녹색으로 피고 수상꽃차례를 이룬다. 꽃차례는 잎겨드랑이와 가지 끝에서 나온 짧은 꽃대에 달리고 작은 꽃들이 드문드문 붙는다. 꽃잎은 없고 길이 2mm 정도의 꽃받침은 5개로 깊게 갈라진다. 수술은 8개이고 1개의 암술과 3개의 암술대가 있다. 열매는 수과이고 길이 3∼3.5mm의 세모진 달걀 모양이며 검은 색이고 작은 점들이 있다. 한국에 귀화해서 제주도·함경남도·함경북도 등지에 분포한다. 출처 : 두산세계대백과 EnCyber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