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2008년6월2일]경상북도‚ 닭고기·계란 소비촉진행사 개최

추천0 조회수 6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08년6월2일]경상북도‚ 닭고기·계란 소비촉진행사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8-06-04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경상북도는 6월2일 김관용도지사와 도의회 이상천의장‚ 시장군수‚ 도내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장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청 구내식당에서 닭고기‚ 계란 소비촉진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가금류 소비촉진행사는 지난 4월1일 전북 김제에서 AI가 최초 발생한 이후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닭.오리고기‚ 계란 등 가금류 소비위축으로 인한 생산물량체화‚ 가격하락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계농가들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소비확산을 위하여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경북도와 한국양계농협은 국내산 가금류 식품의 안전성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시군별로도 소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또한 6월5일에는 경북도민체전이 개최되는 영천 시민운동장내 특별행사장에서 경북도‚ 영천시‚ 영천축협이 합동으로 가금류 소비 촉진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며 도민체전에 참가하는 선수‚ 임원‚ 일반 시민 등 2‚000여명을 대상으로 튀김치킨‚ 오리훈제고기·양념육‚ 계란을 시식하는 등 소비캠페인을 전개하고‚ 오리 훈제고기·양념육은 시중보다 10%이상 할인판매 하는 등 국내산 닭.오리고기‚ 계란 등 가금류 식품의 위생·안전성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닭고기.계란 소비촉진행사는 AI 발생으로 인한 가금류 소비격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양계농가를 돕고 소비확대를 위해 가금류 식품의 위생 안전성에 대한 홍보전단지 1만여장을 제작·배포하고‚ 도내 23개 시.군 자체적으로 시식회와 가금산물 릴레이식 소비캠페인을 개최토록 하여 소비심리를 확산시키고 있으며 닭고기는 피부미용과 골다공증‚ 허약체질개선‚ 항암작용 등을하고‚ 계란은 한개의 알에서 새 생명체를 만들어 내는 필요한 영양소가 모두 존재하는 완전식품이라고 밝히면서 현재 시중에 유통중인 닭·오리고기와 계란은 위생·안전성에 아무런 문제가 없으므로 안심하고 많이 소비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작성일 : 2008-06-04 10:53:09.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