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2007년4월17일]과학의 날 기념식‚ 제7회 경북과학 기술대상 시상

추천0 조회수 2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07년4월17일]과학의 날 기념식‚ 제7회 경북과학 기술대상 시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7-04-25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경상북도는4월 17일(화) 경산시민회관에서 제40회「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도내 대학의 총(학)장‚ 테크노파크사업단장‚ 산학연센터소장 등 산학 협력관계자와 과학기술인‚ 학생‚ 교사‚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학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제7회「경북과학 기술대상」시상 및 과학기술진흥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과학의 날 행사는 과학기술부를 제외하고는 지방자치단체로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과기도 경북을 표방하는 경북도가 개최하는 행사이다. 이번 『제7회 경상북도과학기술대상』수상자는 연구개발상은 포항공과대학교 조길원 교수‚ 김경태 교수‚ 기술상은 (주)유니코정밀화학의 송방차랑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또한‚ 경북과학기술대상 시상과 함께 포항시 여자중학교 김효영(3학년)양을 비롯하여 학생(18명)‚ 교사(23명)‚ 일반인(9명)‚ 공무원(8명)등 모두 58명에게 과학의 날 표창을 수여하였다. 경상북도 김관용 지사는 기념식사에서 “과기도 경북의 기치아래 척박한 지방의 과학기술발전에 주력하여 지역역량을 강화시켜온 과학기술인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수상자를 격려하고 연구개발에 더욱 증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 건전한 과학문화 조성과 과학기술인이 우대받는 사회문화적 풍토를 적극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난해 방폐장‚ 한수원본사‚ 양성자가속기 등 3대 국책사업유치를 지역발전으로 연계시키기 위한 동해안 에너지 클러스터 사업을 본격추진하고‚ 연료전지‚ 태양광 등 차세대 첨단에너지산업을 새로운 전략산업으로 적극 육성함으로써 동해안 발전의 획기적 전기를 마련하고 U자형 국토균형발전에도 도모할 것이며‚ 차세대 성장동력 산업인 지능로봇산업 육성 등 과학기술비전을 제시했다. 작성일 : 2007-04-25 10:39:09.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