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부채 모양 청동 도끼

추천0 조회수 198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부채 모양 청동 도끼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관람후기(0) 부채 모양 청동 도끼 이명칭 선형동부 한자명칭 扇形銅斧 국적/시대 한국(韓國)-청동기(靑銅器) 재질 금속(金屬)-청동제(靑銅製) / ?銅 용도 산업/생업(産業/生業)-임업(林業) 크기 길이 7.4cm 소장품번호 본관(本館)-006387-000 공유하기 일제강점기에 구입된 것이라 정확한 출토지를 알 수 없는 청동도끼이다. 도끼날 부분이 부채 모양으로 퍼져 부채모양 도끼[扇形銅斧]라고 한다.이러한 형태의 청동도끼는 중국 동북지방 요령식 동검 문화유적에서 주로 발견되고 있는데 한반도에서는 한국식 동검이 출토되는 초기철기시대 초기까지 나타난다. 평안북도 의주 미송리 동굴유적‚ 강원도 속초 조양동 고인돌유적 등에서 실물이 출토된 바 있고 거푸집은 함경남도 금야군 금야읍과 충청남도 부여 송국리 집터에서 발견되었다.부채모양의 도끼는 이후 어깨를 지닌 청동도끼[有肩式銅斧]로 대체된다. 국립중앙박물관이 창작한 저작권 보호분야 부채 모양 청동 도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유형)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useum.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