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매화나무 위의 졸고 있는 새

추천0 조회수 363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매화나무 위의 졸고 있는 새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관람후기(0) 매화나무 위의 졸고 있는 새 이명칭 영모도 한자명칭 翎毛圖 국적/시대 한국(韓國)-조선(朝鮮) <17세기> 재질 지(紙) / 종이에 먹 작가 조지운(趙之耘‚ 1637-?) 용도 문화예술(文化藝術)-서화(書?) 크기 100.9×56.3cm(전체) 소장품번호 덕수(德壽)-001161-000 공유하기 조지운(趙之耘‚ 1637-?)은 수묵 화조 화가인 창강(滄江) 조속(趙?‚ 1595-1668)의 아들로 아버지의 화풍을 잇고 있다. 그는 그림에 재주가 뛰어나 중국을 다녀온 적도 있으며‚ 수묵으로 그리는 꽃과 새‚ 매화 그림에 남다른 실력이 있었다. 이 작품은 매화가지 위에서 고개를 숙이고 잠이 든 새를 묘사하였는데‚ 뛰어난 구성미를 보여준다. 매화가지와 대나무가 반원을 그으며 뻗어 있고‚ 그 한가운데에 새가 앉아 있는 간결한 화면구성에서 조지운의 뛰어난 화가적 기량을 엿볼 수 있다. 간결한 구성을 지니고 있으면서도 허술한 구석이 없는 구도이다. 국립중앙박물관이 창작한 저작권 보호분야 매화나무 위의 졸고 있는 새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유형)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useum.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