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오묘한 진리를 담은 연꽃과 같은 부처님의 가르침

추천0 조회수 209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오묘한 진리를 담은 연꽃과 같은 부처님의 가르침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관람후기(0) 오묘한 진리를 담은 연꽃과 같은 부처님의 가르침 한자명칭 ?法蓮華經 卷第一~七 국적/시대 한국(韓國)-조선(朝鮮) <1399년> 재질 지(紙) 기증자 송성문(宋成文) 용도 종교신앙(宗敎信仰)-불교(佛敎) 크기 27.2x15.9cm 지정구분 보물(寶物) 1081 호 소장품번호 증(贈)-003456-000 공유하기 묘법연화경(?法蓮華經)은 천태종(?台宗)의 근본경전으로‚ 부처님이 이 땅에 출현하신 위대한 뜻‚ 하나의 진실과 여러 방편의 관계 등을 쉽고 재미있는 비유로 설법하고 있다. 줄여서 『법화경(法華經)』이라고도 부른다. 인도의 승려 구마라습(鳩摩羅什;344~413)이 한역(漢譯)한 것에 송나라 계환(戒環)이 주석을 달았다. 이 판본은 조선 초기에 개국공신 남재(南在;1351~1419)가 발문(跋文)을 쓰고‚ 정천익(鄭?益)을 비롯한 여러 관리와 군인 그리고 일반 서민들이 시주하여 간행하였다. 조선 초기 민간 불교 신앙 연구에 도움이 되는 자료이다. 국립중앙박물관이 창작한 저작권 보호분야 오묘한 진리를 담은 연꽃과 같은 부처님의 가르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유형)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useum.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