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개성 남계원 터 칠층석탑

추천0 조회수 159 다운로드 수 4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개성 남계원 터 칠층석탑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관람후기(0) 개성 남계원 터 칠층석탑 이명칭 개성남계원지칠층석탑 한자명칭 開城南溪院址七層石塔 국적/시대 한국(韓國)-고려(高麗) <11세기> 출토지 경기도(京畿道)-개성부근(開城附近) 덕암동(德岩?) 남계원지(南溪院址) 재질 석(石) 용도 종교신앙(宗敎信仰)-불교(佛敎) 크기 높이 752.0cm‚ 전체너비 334.0cm 지정구분 국보(國寶) 100 호 소장품번호 본관(本館)-001966-000 전시위치 0 공유하기 이 석탑은 경기도 개성시 덕암동 부근의 남계원 절터에 있던 것을 1915년에 경복궁으로 옮겨왔고 2005년 다시 지금의 위치에 세운 것이다. 전체적인 탑의 기틀은 신라 석탑의 전통을 이어받고 있으나 몸체가 되는 탑신의 층수가 많아지고‚ 추녀 끝에서 지붕 밑이 들려지며 전체적으로도 묵직한 조형 감각을 나타내고 있는 점 등에서는 고려 석탑의 특색이 잘 나타나 있다. 또한 이 탑 안에서는 1283년(고려 충렬왕 9)에 봉안한 것으로 여겨지는 쪽물을 들인 종이에 은물로 글씨를 쓴 경전[紺紙銀泥寫經] 일곱 축이 발견되기도 하였다. 국립중앙박물관이 창작한 저작권 보호분야 개성 남계원 터 칠층석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유형)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useum.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