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경주 98호 남분 유리병 및 잔(유리잔)

추천0 조회수 246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경주 98호 남분 유리병 및 잔(유리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관람후기(0) 경주 98호 남분 유리병 및 잔(유리잔) 한자명칭 琉璃製杯 국적/시대 한국(韓國)-신라(新羅) <4세기 말 5세기 초> 출토지 경상북도(慶尙北道)-경주시(慶州市) 황남동(皇南?) 황남대총(皇南?塚) 남분(南墳) 재질 유리/보석(琉璃/寶石)-유리(琉璃) 용도 사회생활(社會生?)-의례생활(儀禮生?) 크기 높이 8.4cm‚ 입지름 10.5cm 지정구분 국보(國寶) 193 호 소장품번호 황남(皇南)-003322-000 공유하기 유리제작기술이 발달하지 못했던 고대에는 유리제품이 금이나 은과 같은 귀중품의 일종으로 취급되어 왔다. 신라의 유리그릇은 왕릉급의 대형무덤에서 주로 출토된다. 황남대총에서 출토된 이 유리그릇들은 로마의 유리그릇과 형태나 제작 기법이 유사한 것으로 미루어‚ 비단길과 바닷길을 통해 유라시아 대륙을 지나 중국과 신라에 전해진 것으로 보인다. 이 유리잔은 연녹색으로 구연부가 넓다. 구연부 주위는 도톰한 돌기가 있으며‚ 밑면 가운데 부분이 약간 들려있다. 국립중앙박물관이 창작한 저작권 보호분야 경주 98호 남분 유리병 및 잔(유리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유형)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useum.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