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공공기관정책연구센터 개소 기념 국제심포지엄 개최 안내

추천0 조회수 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공공기관정책연구센터 개소 기념 국제심포지엄 개최 안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5-0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안녕하십니까? 지난 18년 동안 한국조세연구원을 아끼고 격려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격려와 성원에 힘입어 저희 연구원은 조세·재정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한국조세연구원은 그동안의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국가의 정책 수립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 9월 공공기관정책연구센터를 발족함으로써 또 한번 도약하고 있습니다. 이에 국내외 저명인사를 모시고 센터의 개소를 기념하기 위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번 국제심포지엄은「국가 고용전략과 공공기관 선진화」라는 주제로 우리나라의 지속적인 경제발전을 위해 고용 확대와 일자리 창출에 있어서 공공기관이 어떠한 역할을 담당해야 하는지‚ 또 이를 위한 효과적인 정책방안이 무엇인지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공공기관은 역사적으로 우리나라의 국민경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여 왔습니다. 1980년대 이후 공공기관 정책은 시장원리에 기반한 효율성 증진에 중점을 두어 왔으며 우리나라 또한 이러한 세계적 흐름하에 정책을 펼쳐왔습니다. 특히 현 정부 출범 이후“공공기관 선진화 정책”을 통해 공공기관의 구조개혁과 내부 경영시스템의 개선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경제위기 극복에 있어서 공공기관의 선도적인 역할과 위상을 재정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조세연구원에서는 이번 국제심포지엄을 통해 실업문제 해결을 위한 공공기관의 바람직한 역할을 모색하고 선진국의 정책 흐름과 사례를 고찰함으로써 경제발전을 위한 공공기관정책의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로 삼고자 합니다. 현재의 고용위기를 타개하고 지속적인 발전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각계각층의 의견을 모으는 일이 매우 중요합니다. 바쁘시겠지만 참석하시어 알찬 논의가 될 수 있도록 고견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0년 5월 한국조세연구원 원장 원 윤 희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ipf.re.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