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삼색신호등 관련 경찰청 교통관리관 사과문입니다.

추천0 조회수 183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삼색신호등 관련 경찰청 교통관리관 사과문입니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5-0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경찰청 교통관리관입니다.   경찰은 지난 4월 20일부터 서울 광화문 등에서 ‘3색 화살표 신호등’을 시범 설치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국민여러분들의 안전과 직결되는 신호등을 바꾸는 것이기에 사전에 충분히 알려드리고 시범운영을 해야 했음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홍보 없이 시행하여 국민들에게 불편과 혼란‚ 그리고 염려를 끼쳐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국민 여러분 ‘삼색 화살표 신호등’은 2년간 준비한 것으로‚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전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마음으로 도입한 것입니다.   운전 중 혼란이 발생한다는 우려도 있었지만 시범지역에서는 지금까지 단 한건의 사고도 없이 다른 교차로와 같은 교통의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산 낭비에 대한 염려도 노후 신호등 교체 예산 안에서 집행하므로 추가 예산이 들지 않지만‚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찰은 시범운영 장소에 대해서 “저희가 예측하지 못한 위험이 있는지”‚ “더 좋은 방법이 있는 지” 등에 대해서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시범운영 결과를 분석한 객관적 자료와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국민의 안전과 편익을 위한 방향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삼색 화살표 신호등으로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국민을 위한 경찰행정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police.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