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국제운전면허증‚ 가까운 경찰서에서도 발급합니다.

추천0 조회수 2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국제운전면허증‚ 가까운 경찰서에서도 발급합니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05-3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제운전면허증‚ 가까운 경찰서에서도 발급합니다. - 158개 경찰서 우선 시행‚ 단계적으로 확대 -   □ 경찰청(교통기획담당관실)은‚     ○ 6월 1일부터  운전면허시험장(26개소) 뿐만 아니라 경찰서(249개소)에서도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수요가 많으면서도 시험장과 멀리 떨어진 158개 경찰서에서 우선 시행하고‚       나머지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158개 경찰서는 사이버경찰청 홈페이지(홍보마당-정책홍보실) 및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          ※ 즉시 발급‚ 방문 후 10분~15분 이내 발급 받을수 있음     ○ 이는 여행·유학·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등으로 외국에 체류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등       글로벌화 추세에 맞춰 이루어진 조치로‚           지금까지는 원거리에 있는 운전면허시험장까지 가야 했으나‚   앞으로는        주거지에서 가까운 경찰서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어 소요 시간과      비용이 대폭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 아울러‚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기 위해 여권을 제출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본인이 동의하는 경우에는 행정정보 공동이용센터를 통한 전자기록 열람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하였다.   □ 국제운전면허증은‚   ○ 도로교통에 관한 국제협약(1949년‚ 제네바)에 따라 외국에 체류하면서        해당 국가의 운전면허증을 받지 않고도 1년 이내의 범위내에서 운전을 할 수 있는       증명서로‚ 외국에 단기로 체류하는 경우에 현지에서 별도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바로 운전할 수 있다.     ○ 다만‚ 위 협약에 가입한 국가에서만 운전이 가능하므로 체류 국가가 가입국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하고‚          대부분의 국가에서 한국 운전면허증과 여권을 함께 소지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는 점을       유의하여야 한다.         ※ 가입국 현황(95개국)은 사이버경찰청 홈페이지(정보마당-경찰 자료실-통계자료) 및 공지사항과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시험장 홈페이지(민원업무 안내-외국·국제면허)에서도 확인 가능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police.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