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일학습병행제 선정기업 취업시즌 맞추어 대규모 채용 본격 시동!

추천0 조회수 53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일학습병행제 선정기업 취업시즌 맞추어 대규모 채용 본격 시동!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2-0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일학습병행제 선정기업 취업시즌 맞추어 대규모 채용 본격 시동! - 12월에만 일학습병행 참여기업 653개사 2‚848명 추가 채용 - 올해 본격적으로 시작된 일학습병행제가 참여 기업들의 훈련프로그램 개발이 완료됨에 따라‚ 취업시즌을 앞두고 대규모 학습근로자 채용에 나섰다. 이번 12월달에만 653개 기업에서 2‚848명을 추가 채용할 예정으로 일학습병행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가까운 전국 고용센터로 연락하면 알선 및 채용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일학습병행 참여기업의 채용이 본격화됨에 따라 선정기업들의 채용예정규모를 감안할 때‚ 내년 상반기에는 일학습병행제 학습근로자 수는 1만명에 근접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업현장중심 한국형 도제제도인 일학습병행제는 현재까지 신청기업 3‚361개 중 엄선된 우수기술기업 1‚967개를 선정하여 그간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기업현장교사 양성 등 훈련준비를 마쳤고 이번 달부터 본격적으로 학습근로자 채용에 나서게 되었다. 1‚967개 선정기업 중 현재까지 234개 기업이 학습근로자 1‚371명을 채용하여 훈련 중이며(기업당 평균 약 6명)‚ 연말까지 653개 기업이 2‚848명을 추가 채용?훈련을 개시하고‚ 내년 1분기 중 나머지 기업(1‚000여 개소)이 평균 6명 내외의 인원을 추가 채용하게 되면 내년 상반기 중 학습근로자 수는 1만여명에 이르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일학습병행에 참여하는 학습근로자는 기업과 훈련근로계약을 체결하여 최저임금 등 노동법의 보호를 받으며 더 쉽고 빠르게 기업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또한‚ 훈련을 수료한 후에는 산업계가 인정하는 자격 취득과 함께 일반 근로자로 전환되어 능력에 따라 동등한 대우를 받을 수 있다. 12월 중‚ 첨단 의료 기술 IT솔루션을 개발하는 ㈜솔트웍스(경남사천 소재)에서는 DB엔지니어링 개발인력(약 23명)을 채용하여 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며‚ 첨단 카본소재 제품을 제조하는 ㈜한국카본에서는 소재 기술관련 엔지니어(약 20명)를 채용할 계획으로‚ 이 외에도 많은 우수 기술기업들이 열정과 꿈을 보유한 구직자들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 동 기간 고용노동부(지방고용관서)는 전국 고용센터를 중심으로 총 25회 이상 구인구직 만남의 날‚ 학습근로자 채용대행 서비스‚ 동행면접 등 채용지원 서비스를 집중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고용센터는 금년 9월까지 MOU를 체결한 전국 504개 특성화고 및 교육청과 공동으로 소규모 채용박람회 등 채용행사를 통해 일학습병행 참여기업에 적합한 구직자를 알선할 예정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도 같은 기간 중‚ 학습근로자 공동모집 지원서비스를 신청한 139개 일학습병행 기업에 대하여는 특별히 일간지 채용광고(12월10일)‚ 특성화고 현장실습생 연계‚ 유관 기관 홍보 등 집중 취업알선에 나설 예정이다. 기술력과 인력양성 의지를 보유한 일학습병행기업의 채용정보는 일학습병행제사이트(www.bizhrd.net->학습근로자 모집 및 채용) 또는 워크넷(www.work.go.kr->일학습병행 기업 구인정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영돈 직업능력정책관은 “일학습병행제 참여 중인 약 2‚000개 기업 대부분이 훈련준비를 끝마치고‚ 이제 집중적으로 인력을 채용하고 육성하는 단계로 접어들었다.”며‚ “우수 기술기업에서 자신의 비전과 꿈을 펼칠 청년구직자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정부도 체계적인 일학습병행 교육훈련이 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