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사회적기업 제품‚이제 노원구 쇼핑의 거리에서 만나세요!

추천0 조회수 39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사회적기업 제품‚이제 노원구 쇼핑의 거리에서 만나세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12-2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Store 36.5”노원점 open 강북 중심 상권 중 하나인 노원역(4/7호선 환승역) 지하에 사회적기업 복합매장 “스토어 36.5(Store 36.5)"가 문을 열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재구)과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12월 26일 오후 4시‚ 노원구 예비 사회적기업인 전통연희단체총연합회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스토어 36.5 노원점” 의 오픈을 알렸다. 개소식에는 진흥원장‚ 노원구청장‚ 구의회의장‚ 지역 국회의원‚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상임대표‚ 노원사회적경제협의회 등 50여명이 참석‚ 지역 내 사회적기업 가치 확산의 “거점” 탄생을 축하하였다. “Store 36.5” 노원점은‚ 지난 8월부터 운영 중인 동작점에 이어‚ 전시·홍보·체험·판매가 가능한 매장이면서 지역주민 및 사회적기업이 커뮤니티 공간(까페 기능)으로 활용하는 복합공간으로‚ 강북 상권 한복판에서도 사람의 체온(36.5도)을 닮은 기업인 “사회적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접하고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노원점은 중앙정부와 자치단체‚ 지역 내 대표기업과 사회적기업‚ 민간단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상생모델로서 의미가 크다. 지역 내 예비 사회적기업인 일촌나눔하우징(주)과 노원사회적경제협의회가 컨소시움을 구성하여 운영하며‚ 노원구도 롯데백화점 노원점‚ 지역 내 사회적기업 등과 협력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노원점은 소비자에게 우수한 사회적기업 제품을 알리는 장소일 뿐만 아니라‚ 서울 북부지역 사회적기업 관련 마케팅 및 네트워크의 “거점”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노원구는 서울시에서도 사회적경제 관련 자치단체 및 시민사회의 활동이 활발한 자치구 중 하나로‚ 이번 노원점은 “사회적기업”이 노원구민의 생활 속으로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또 하나의 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토어 36.5” 노원점에서는 잡화류‚ 생활용품류‚ 식품류‚ 커피·차·다과류 등 40여개 사회적기업의 300여개 상품과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강북 5개구)의 리플릿을 비치하여‚ 우수 사회적기업의 서비스도 소개하고 홍보할 계획이며‚ 지속적인 상품 개발 및 입점‚ 기획전 등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우수한 사회적기업 제품들을 노원 및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은 “스토어 36.5 노원점은 ‘따뜻한 경제’를 위한 진정한 의미의 민·관·시민사회 협력 모델로서의 의미가 크다”면서‚ 나아가는 한걸음‚ 한걸음에 노원구청장을 비롯한 노원구민의 애정과 관심을 당부했다. 문 의: 교육홍보팀 안수진 (031-697-7821)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