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영세 노인 및 장애인에게 첨단재활보조기구 무료 기증

추천0 조회수 4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영세 노인 및 장애인에게 첨단재활보조기구 무료 기증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12-1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신영철)은 생명보험 사회공헌위원회 후원으로 12월 12일(수) 11시 30분 프레지던트호텔 슈벨트홀에서 영세 노인 및 장애인에게 스탠드업 휠체어 등 첨단 재활보조기구를 기증하였다.   기증식에는 근로복지공단 신영철 이사장과 문무성 소장(재활공학연구소)을 비롯하여‚ 생명보험협회 윤상 사무처장‚ 장애인 및 보호자 등 70여명이 참석하였고‚   이날 기증한 첨단 재활보조기구는 마비환자의 기립 및 이동을 원활히 해줄 수 있는 스탠드업 휠체어(16건)와 거동이 불편한 노인과 마비장애인을 옮길 수 있는 사지마비용 기립보조장치(10건)‚ 실내이동리프트(21건)‚ 장애인의 차량탑승을 도와줄 수 있는 차량 리프트(8건)‚ 절단장애인을 위한 상?하지의지(3건)‚ 마비 장애인의 욕창을 예방하는 매트리스(31건) 및 방석(37건)‚ 기타 6건 등 총 132건이다.  현재 이와 같은 첨단 재활보조기구의 국내 수요는 고가 수입제품에 의존하고 있어 영세한 장애인들이 구매하여 사용하기는 어려운 실정이었으나‚   생명보험업계는 공동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근로복지공단 재활공학연구소를 통해 국내 기술로 개발하여 선진국 수준의 첨단 재활보조기구를 소외된 장애인과 노인을 위하여 기증하게 되었다.  근로복지공단 신영철 이사장은 “국내기술로 개발된 첨단 재활보조기구는 고가의 수입제품을 대체할 수 있을 것이며‚ 이번 무료기증으로 저소득 장애인과 노인의 일상생활의 불편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문  의:  재활기획부  최재근  (02-2670-043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