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2008 북한방문 길라잡이

추천0 조회수 4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08 북한방문 길라잡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8-04-2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통일부 통일교육원에서는 북한방문 준비부터 귀환까지 일련의 과정에 대해 방북 대상자에게 필요한 내용만을 압축하여 구성한 <북한방문 길라잡이> 개정판을 발간하였습니다. 동 자료는 방북준비사항‚ 방북신청절차‚ 방북경로‚ 방북시 유의사항 등 방북관련 반드시 필요한 내용만으로 구성하였으며‚ 알아두면 유용한 기본상식에 대해 수록하고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방북 준비사항 - 초청장 발급 및 방북일자 확정 - 방북 여장 꾸리기 2. 방북 신청절차 3. 방북경로 4. 방북시 유의사항 <알아두기> - 북한의 초청장 발급기관 - 북한의 공휴일 - 주체년호‚ 태양절이란? - 북한의 환율‚ 화폐 - 북한 주민들이 갖고 싶어하는 생활용품은? - 사후 신고 - 기념품 사기 - 북한의 행정구역 - 북한에는 어떤 술이 있을까? - 북한에는 어떤 담배가 있는가? - 휴대품을 분실했을 때 - 귀국 시 면세허용 범위는? - 남북한 주요 생활용어 비교 - 안내원과의 대화는 이렇게! - 통일부 관련 부서 및 연락처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unikore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