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주한 네덜란드 대사 개성공단 방문

추천0 조회수 75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주한 네덜란드 대사 개성공단 방문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7-01-1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한스 하인스브룩 주한 네덜란드 대사일행이 1.11(목) 개성공업지구를 방문‚ 입주기업 공장을 시찰한 뒤 “개성공단 사업은 경제적 측면에서나 통일과 관련된 측면에서 모두 의미있고 좋은 아이디어”라고 평가했다. □ 하인스브룩 대사는 11일 오전 10시40분 MDL을 통과해 개성공업지구관리위원회 김동근 위원장으로부터 개발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신원에벤에셀‚ 부천공업 등 시범단지 입주기업 공장 두 곳을 방문했다. □ 하인스브룩 대사는 신원공장을 둘러본 뒤‚ “(개성공단 사업은)노동집약적 산업에 잘 맞는 좋은 아이디어”라며 “경제상황이 좋지 않은 북한은 발전이 필요한데 북한을 발전시키기 위한 좋은 방안”이라고 말했다. 대사는 이어 ”(통일과 관련된 측면에서 볼 때)남북은 대화가 필요한데‚ 개성공단을 통해 양측이 대화할 수 있어 남북 관계의 진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 대사 일행은 현대아산 개성사무소‚ 1단계 100만평 건설현장 등을 둘러본 뒤 오후 3시30분 MDL을 통과해 출경했다. □ 김동근 위원장은 “개성공단 사업은 국제사회의 지지가 필수적”이라며 네덜란드 정부가 이 사업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기를 당부했다. □ 하인스브룩 대사 방문은 ’07년 들어 첫 외국인 방문이며‚ 주한 네덜란드 대사는 북한 대사도 겸임하고 있어 의미가 더욱 크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unikore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