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

추천0 조회수 133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6-03-1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 2006-03-14 여성가족과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 12곳으로 확대 - 3월6일부터 22일까지 공모 실시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이 올해부터 12개 대학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로 확대 실시된다.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이 올해부터 12개 대학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로 확대 실시된다. 여성가족부는 2003년부터 지난해까지 시범 운영한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을 올해부터 확대하기로 하고‚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가 설치되어 있는 4년제 대학 등을 대상으로 3월6일부터 22일까지 공모를 실시한다. 여성가족부는 여대생의 경제활동참가율 제고 및 경력개발을 목적으로 지난 ’03년부터 5개 대학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한양대‚ 아주대‚ 충남대‚ 전북대‚ 신라대)를 대상으로 여대생의 체계적인 진로지도 및 경력개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왔다. 이번 공모에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커리어센터의 전국적인 설치 확산을 위한 지역 안배 등을 고려한 심사를 통해 12개 대학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센터는 지난해 개발ㆍ보급한 표준모델을 근거로 센터간 프로그램의 통일성을 기하도록 하고‚ 전략적으로 ‘중소기업’을 여대생의 중요 취업처로 부각시키며 지역 중소기업과 적극적 취업 연계를 위한 프로그램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지난 3년간의 시범사업을 통해 여대생 취업 자신감 향상을 통한 취업기초를 다지고‚ 여대생 경력개발 종합서비스 표준모델을 개발ㆍ보급하여 대학내 여대생 커리어개발의 중요성을 인식시킴은 물론 다른 대학의 센터 설치를 유도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여성가족부는 “올해 지원 대상이 12개 대학 센터로 확대되는 만큼‚ 본 사업을 통해 대학내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의 자발적 설치가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가 여대생 ‘경력개발’과 더불어 ‘여대생의 안정적 취업 보장처’로서 정착되고‚ 고학력 여성의 취업촉진을 위한 대학내 모범 인프라 모델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문의: 여성가족부 인력개발지원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보육시설 평가인증 2006-03-14 다음글 친환경 주요 동향 2006-03-14 리스트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jeonnam.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