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귀룽나무

추천0 조회수 44 다운로드 수 4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귀룽나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귀룽나무 대분류 : 앵두나무아과 소분류 : 목본 상세설명 경북 북부지역에 자라는 낙엽교목으로 높이 15m에 달한다. 가지를 꺾으면 냄새가 난다. 잎은 호생하며 도란상 타원형‚ 도란형 또는 타원형이고 예두‚ 원저이며 세치가 있다. 엽병은 길이 1∼1.5㎝이며 털이 없고 밀선이 있다. 꽃은 5월에 새가지 끝의 총상화서에 달리며 백색이다‚ 화서는 약간 밑으로 처지고 길이 10∼15㎝로서 털이 없으며 화서의 하부에 잎이 달린다. 열매는 핵과이며 6∼7월에 검게 익는다. 높은산의 골짜기에 잘 자란다. 정원수‚ 소지는 약용‚ 열매 및 새잎은 식용한다. 잎의 뒷면이 회백색인 것을 흰귀룽‚ 소지와 화경에 털이 있고 잎의 뒷면에 갈모가 밀생한 것을 흰털귀룽 이라고 한다. 수피가 황갈색으로 옆으로 벗겨지는 것을 개벚지나무 라고 하며 경북도에서는 청옥산에서만 자란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