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야산고사리

추천0 조회수 9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야산고사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야산고사리 대분류 : 면마과 소분류 : 초본 상세설명 하록성으로 털이 없으며‚ 근경에는 어린 잎과 같이 엷은 막질의 인편에 덮이고‚ 길게 기며‚ 지름이 4∼5㎜인데 잎이 드문드문 붙는다. 잎은 영양잎과 포자잎의 구별이 있고‚ 잎자루는 20∼30㎝이며‚ 기부는 갈색이고 광택이 있다. 영양잎의 엽신은 알모양의 삼각형인데‚ 길이는 폭과 같이 15∼30㎝이며‚ 우상으로 겹쳐나고‚ 위쪽이 좁아져서 뾰족하며‚ 중축의 기부를 제외 하고는 날개가 있다. 우편은 피침형인데 비스듬히 붙고 5∼10쌍이며‚ 옅게 갈라지고 가장자리에 물결 모양의 이가 있거나 또는 거의 없으며 간혹 불규칙하고 잘게 울퉁불퉁하다. 윗면은 녹색‚ 뒷면은 분록색이다. 포자잎의 우편은 곧게 서고‚ 길이가 3∼7㎝이며 자루가 없는 소우편이 2줄로 거리를 두고 붙는다. 소우편은 3∼4개인데 각 열편에 1개씩 포자낭군이 붙는다. 포자는 9∼10월에 익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