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2007년10월31일]포항 영일만항 컨테이너부두 이용 양해각서 체결식

추천0 조회수 62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07년10월31일]포항 영일만항 컨테이너부두 이용 양해각서 체결식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7-11-05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경상북도는 포항시‚ 포항지방해양수산청‚ (주)포스코‚ 포항영일신항만(주)는 10월 31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2009년 8월 포항영일만항 민자 컨테이너부두 개항에 앞서 「컨테이너부두 이용 양해각서(MOU)」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5개 기관 대표는 포항영일만항의 안정적 물동량 확보 및 원활한 운영·처리를 위하여 공동 대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주)포스코」는 1968년 4월 창립한 이래 한국을 넘어 세계의 철강산업을 이끄는 세계1위의 철강회사이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주)포스코는 포항영일신항만이 운영하는 컨테이너부두를 2009년 운영 개시일부터 이용하고‚ 포항영일신항만(주)는 (주)포스코가 컨테이너 부두를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반조건을 갖추고 지원하는 것으로 예상물동량은 연간 6만TEU(TEU:20FT 컨테이너 1개) 정도로 추정된다. 경상북도‚ 포항시 및 포항지방해양수산청은 포항영일만항과 관련된 행정관청으로서 포항영일만항 컨테이너부두가 예정 공기내 준공하여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항만 관련 업무협력 및 지원을 통해 포항영일만항의 조기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것이다. 포항영일만항 민자컨테이너부두는 3만톤급 컨테이너 선박 4척을 동시에 접안할 수 있는 규모 (안벽길이 1‚000m‚ 폭 600m)로 ’09년 8월에 준공하여 운영을 개시할 계획으로 포항시 북구 흥해읍 용한리 앞바다에 그 모습을 서서히 드러내고 있다 지난 12.6일 코오롱 그룹과 같은 대형 화주 유치와 금년 5월11일에는 C&그룹 동남아해운(주)의 대형선사 유치에 이어 이번 포스코와의 부두이용 양해각서 체결은 포항영일만항의 안정적인 물동량 확보는 물론 하역‚ 보관‚ 보세업‚ 통관업 등 연관산업의 발달과 지역내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포항영일만항의 조기활성화에 결정적인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앞으로 道‚ 포항시 및 포항지방해양수산청은 포항영일만항의 활성화를 위해 행정관련 업무를 적극 지원하고‚ (주)포스코와 포항영일신항만(주)는 포항영일만항 컨테이너부두의 선진화된 기반시설을 토대로 향후 포항영일만항이 환동해권 물류거점기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핵심적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 하였다. 작성일 : 2007-11-05 15:58:42.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