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검은꼬리사막딱새(Oenanthe deserti) 국내 최초 확인

추천0 조회수 226 다운로드 수 6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검은꼬리사막딱새(Oenanthe deserti) 국내 최초 확인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작성자자치행정국 정보통신과  김규태    ☎  054-880-2995 일반게시판 검은꼬리사막딱새(Oenanthe deserti) 국내 최초 확인 □ 국립생물자원관(관장 박종욱)에서는 검은꼬리사막딱새(Oenanthe      deserti) 한개체를 국내 최초로 확인하고 이를 국내 미기록종으로 발표     하였다.  □ 동 자원관에서는 2008년 겨울철 조류 동시센서스를 실시하던 중 1월 26일      경상북도 포항시에서 현재까지 국내에서 기록된 바 없는 검은꼬리사막딱     새(Oenanthe deserti) 1개체를 확인하였다.   - 관찰 장소는 경상북도 포항시 장기면 양포항 외곽의 선박 수리업체 주변과    모래톱에서 였으며‚ 관찰된 개체는 1년생 겨울깃을 가진 어린 수컷이었다.   - 관찰된 개체는 몸집의 크기나 깃털의 특징‚ 각 아종의 분포 등을 고려할      때  아프가니스탄과 몽고에 인접한 북서부를 중심으로 폭넓게 분포하는      Oenanthe deserti atrogularis 아종으로 판단된다.  □ 이번에 확인된 검은꼬리사막딱새는 향후 세부적인 연구를 거쳐 국내외      학술지에 게재하는 등 검증과정을 거쳐 공식적으로 기록될 예정이다.  ※ 검은꼬리사막딱새   참새목에 속하는 몸길이 15cm 정도의 작은 새로 주로 건조한 개활지에서    곤충을 잡아먹고 산다. 서쪽으로는 사하라사막‚ 아라비아반도 및 북아프   리카 등지에 서식하며 동쪽으로는  중앙아시아의 사막지역과 몽골의 초원   지역에 서식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1 law_notice/검은꼬리사막딱새.hwp * 첨부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을 때 이전글 중소기업 REACH 사전 등록을 위한 1:1 컨설팅 실시 다음글 검은꼬리사막딱새(Oenanthe deserti) 국내 최초 확인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