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나라꽃 무궁화 축제(YTN)

추천0 조회수 6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나라꽃 무궁화 축제(YTN)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나라꽃 무궁화 축제(YTN) 담당부서 대변인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8-18 조회수 6208 방송일 방송매체 홍보 카테고리 홍보   연락처 042-481-8882  키워드   내용보기 대한민국 건국 60돌을 맞아 우리 나라 최대 규모의 무궁화 축제가 경기도 오산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나라꽃 무궁화 축제는 우리 꽃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나라사랑 정신을 일깨우는 산교육장이 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건국 60돌을 맞아 우리 곁에 새롭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쉽게 기를 수 있는 ''별이''와 ''순이''. 가로수용으로 개발한 ''우리''와 ''탐라''등 신품종을 포함한 우리 꽃 무궁화가 모두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나라꽃 무궁화 축제는 올 해로 18번째로 경기도 오산시 물향기수목원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인터뷰:하영제‚ 산림청장]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우리나라 국민들이 다시 한번 무궁화에 대한 가치와 중요성을 일깨워 드리고자 하느는데 있습니다." 나라꽃 무궁화 축제에는 전국 광역자치단체와 무궁화 애호가들이 출품한 무궁화 70여 종 1‚300여 점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인터뷰:이한아‚ 경기도 군포 곡난중 1학년] "꽃들이 이렇게 세계적으로 많은지 몰랐고 한개 한개 다시 보니까 정말 예쁘고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는게 정말 신기해요." 올 해는 특히‚ 독도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무궁화 꽃으로 피어났습니다. 민족의 꽃 무궁화가 나라꽃의 긍지와 함께 민족 화합과 나라사랑‚ 겨레사랑을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나라꽃 무궁화를 한반도에 정착시키고 전 국민에게 보급하기 위한 사업도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습니다. [인터뷰:박형순‚ 국립산림과학원 무궁화연구실장] "무궁화는 국민들에게 가까이 갈수 있는 무궁화를 저희들이 계속해서 품종을 개발하고 가로수나 적합한 품종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겨레와 애환을 함께하며 금수강산을 지켜 온 무궁화. 나라의 소중함과 나라사랑을 이어가는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방송매체 : YTN 방송일시 : 2008.08.15 영상시간 : 2분 첨부파일 20080815_YTN.jpg [18432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