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미래세대에 물려줄 백두대간 큰 그림 함께 그려요

추천0 조회수 6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미래세대에 물려줄 백두대간 큰 그림 함께 그려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미래세대에 물려줄 백두대간 큰 그림 함께 그려요 담당부서 대변인실 작성자 정우진  게시일 2016-02-02 조회수 827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 산림청‚ 4일 '제2차 백두대간보호 기본계획(안) 공청회' -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4일 대전 서구 통계교육원에서 정부·지자체 백두대간담당자‚ 학계 전문가‚ 일반국민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차 백두대간보호 기본계획('16∼'25)(안) 공청회'를 개최한다. 백두대간 보호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청회에서는 ▲백두대간의 가치와 제1차 기본계획 주요 성과 ▲국제사회의 보호지역 정책동향과 백두대간보호지역 ▲제2차 백두대간보호 기본계획(안)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아울러‚ 신준환 동양대 교수(전 국립수목원장) 주재로 백두대간 보호·복원 등에 관한 토론이 이어진다. 산림청 최은형 산림생태계복원팀장은 "제2차 백두대간 기본계획을 통해 백두대간의 지속가능한 관리기반 구축과 보전·이용의 조화를 모색하려 한다."라며 "공청회 의견을 수렴해 2월말 '제2차 백두대간보호 기본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백두대간은 백두산 장군봉과 지리산 천왕봉을 잇는 길이 1400㎞(남한 701㎞)의 크고 긴 한반도 산줄기다. 자연 생태계 핵심 축을 이루는 생물다양성의 보고로 정부는 이 같은 중요성을 인식‚ 2003년 '백두대간보호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고‚ 백두대간 보호지역을 지정·관리하고 있다. 첨부파일 (160202)보도자료_백두대간보호 기본계획 공청회.hwp [250368 byte] 12.jpg [144309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