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국산(産) 밤‚ 일본에서 군밤으로 인기몰이

추천0 조회수 196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국산(産) 밤‚ 일본에서 군밤으로 인기몰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한국산(産) 밤‚ 일본에서 군밤으로 인기몰이 담당부서 대변인실 작성자 정우진  게시일 2015-08-03 조회수 1270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 한국 밤 일본 수출활로 모색... 본격 밤 소비철 맞춰 판촉 집중 산림청(청장 신원섭)이 하반기 밤 수확철에 대비하여 일본 수출 활로를 찾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임산물은 지속되는 엔저현상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영향으로 국가 전체적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일본은 평소에도 밤을 즐겨먹는 식문화가 자리잡고 있고‚ 자국 소비량의 60%를 수입에 의존할 정도로 밤 소비가 높은 국가다. 우리나라는 여름철에 군밤을 거의 찾아볼 수 없는 반면‚ 일본은 대도시 번화가‚ 축제장소 등에서 군밤을 판매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다. 특히‚ 알이 굵은 한국산 밤은 인기가 더욱 높다. 산림청은 최근 일본 현지에서 300여 개 군밤 판매점을 운영하는 업체 대표와 수출 방안을 협의하고‚ 본격적인 밤 소비 계절에 맞춰 한국산(産) 밤의 판촉을 집중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일본 밤 수입업자협의회와 통조림협회 회원업체와 함께한 간담회에서 일본측은 한국산 밤의 생산이력관리와 잔류농약검사를 강화해 달라고 요청하였고‚ 한국측은 일본의 밤 소비 확대를 위한 수입업체의 역할과 노력을 강조하는 등 양국 간 무역 활성화를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산림청 김용관 해외자원협력관은 "밤 생산·관리의 안전성을 더욱 강화하고‚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홍보와 판촉을 집중하여 밤 수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나라는 지난해 기준 밤 생산은 6만여 톤이며‚ 그 중 1만여 톤의 밤 수출량 중 약 90%인 9천 톤 가량을 일본에 수출하고 있다. 첨부파일 5.jpg [98827 byte] (150731) 한국산 밤‚ 일본에서 군밤으로 인기몰이.hwp [528384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